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IOS 어플 제작'으로 배달앱을 만들어보았다.

위시켓 | 2020.12.29.


- 이 글은 IT 아웃소싱 플랫폼, 위시켓을 통해 진행된 'IOS 네이티브 앱 개발' 후기글입니다.
: 위시켓은 2019년 시밀러 웹 방문자 수 기준, 국내 1위 IT 아웃소싱 플랫폼입니다. 현재 8만 개 이상의 개발, 디자인 업체들이 활동하고 있으며, 원하는 프로젝트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무료 프로젝트 등록 한 번으로, 여러 개발업체들의 견적/ 포트폴리오/ 예상 기간/ 경력 등을 한 번에 비교해보세요.



“안드로이드용 배달 어플을 IOS 어플로 제작해야 했어요”

저희는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전문적으로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이전까지는 상가광고책자를 전문적으로 제작했지만 배달업체들의 요청으로 안드로이드용 배달 어플 제작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배달 업체들의 IOS 어플 제작에 대한 요구가 이어지면서 IOS어플 제작이 필요하게 되어 개발인력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내부 인력으로는 어플 제작이 어렵기에 외주인력을 구하게 되었고 위시켓에 맡기기로 했습니다.




“두 번째 만나게 된 위시켓 서비스로 파트너를 만났어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노출된 광고로 알게 된 위시켓에서 예전에 다른 프로젝트를 의뢰했던 적이 있었으나 그때 여러 가지 이해 문제가 생겨 일이 중단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 후 타 중개 플랫폼도 이용해 보았지만 높은 견적 때문에 작업을 맡기는 부담감이 있었기에 다시 위시켓을 찾은 것입니다.

다행히 위시켓의 지원자 풀이 더 풍부해졌고 지원자들의 포트폴리오에 자세히 조회가 가능했기에 선정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프로젝트를 등록했을 때 3-4명의 지원자가 모일 거라 생각했는데 20명이 지원했고, 풍성한 인력풀 가운데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위시켓 쪽에서 지원자 선정 부분에 많은 피드백을 해 주었기에 개발 조건에 맞는 파트너와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1: 위시켓 서비스 소개






“기술에 대한 경험과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파트너와 만났어요”

출중한 실력자 가운데 만난 지금의 파트너(jackee)는 그동안 IOS 어플 제작 경험이 많은 데다, ‘어려움이 있겠지만 충분히 가능하다’는 의견을 주었기에 신뢰가 갔습니다. 특히 같은 분야의 배달 어플을 직접 개발하고 운영한 경험자였기에 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습니다.

함께 일하게 된 뒤 파트너는 우리 사업에 대한 이해를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보통은 클라이언트 쪽에서 기획서나 소스를 제공하면 그 부분만 개발하고 마는데, 우리 파트너는 클라이언트가 해야 할 일을 먼저 조사하고 검토해주었고, 의뢰한 부분 이외의 사항도 파악해서 피드백을 주었습니다. 그 부분에서 매우 의지가 되었습니다.

이미지 2: 'jackee' 파트너 소개






“서로에 대한 신뢰로 IOS 어플 제작을 완성할 수 있었어요.”

어플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어려움도 있었습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어플의 소스코드나 API 등에서 정리가 잘 되지 않은 데다 서버 쪽 오류가 있는 상태로 파트너에게 전달되었기에 다양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코드 등이 모두 안드로이드 규격에 맞춰져 있으니 아이폰 용으로 변경을 할 때 오류가 생긴 겁니다.

이에 파트너는 당황하기보다 어떻게 대응하고 수정해야 할지 조언해주었고 잘 모르는 부분까지 컨트롤해주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트너의 제안으로 서버 이전을 할 때도 파트너가 그에 맞춰 규격을 구성해 주고 오류가 나는 부분도 잡아 주었습니다. 파트너 덕분에 배달 IOS 어플 제작을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 3: 에이앤피알 앱 산출물






“만족스러운 산출물을 함께 만들어준 파트너에게 감사합니다.”

이번에 배달 IOS어플을 새롭게 제작하면서 파트너와의 호흡이 얼마나 중요한 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아마 내부 인력만으로 프로젝트를 시도했더라면 잘 안됐을 텐데 좋은 파트너를 만나 적절한 피드백을 받아 만족스러운 산출물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추후에도 외부 개발자가 필요하게 되면 위시켓을 제일 우선으로 방문할 생각입니다. 지원자 풀이 다양하고 합리적 비용과 정성스러운 관리 체계가 매우 만족스럽기 때문입니다. 내부적으로 개발인력이 없거나 구인이 어려운 경우 위시켓을 활용하기를 추천합니다.

이미지 4: 클라이언트가 직접 남긴 'jackee'파트너 평가





지금 위시켓에서
여러분의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앱 개발자를 만나보세요.




위시켓 | 2020.12.29.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업데이트] 프로젝트 필터 저장으로, 원하는 조건의 프로젝트만 편리하게 찾아보세요!

서비스 구축, 외주로 진행했던 진솔어린 후기

'IOS 어플 제작'으로 배달앱을 만들어보았다.

[채용공고] 위시켓과 함께할 콘텐츠 매니저님을 모십니다

고객관리 인트라넷 시스템의 추가 기능 개발, 어렵지 않아요

뉴스센터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