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담당 매니저 김수민입니다.
기간제(상주) 프로젝트 희망 근무 시작일을
등록해 주시면, 파트너님의 일정에 맞는
적합한 프로젝트를 추천해 드려요.

뉴스센터 목록으로 돌아가기

프로젝트가 끝날 때까지 대금을 안전하게! ‘대금보호시스템’이란?

위시켓 | 2017.04.21.


170421_wishket_guide_t



안녕하세요, 위시켓입니다.
위시켓은 모든 클라이언트님들이 안전하게 계약하실 수 있도록 '대금보호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대금보호시스템이란, 프로젝트 진행 중에 위시켓에서 대금을 보호하고,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을 때 파트너에게 대금을 지급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금보호시스템은 실제로 위시켓을 이용해본 많은 클라이언트님들이 만족하는 서비스 중 하나인데요, 대금보호시스템이 클라이언트님들께 어떤 도움을 주는지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위시켓이 대금을 보호하므로 대금 걱정 없이 프로젝트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기존 외주 시장에서는 프로젝트 시작 전에 작업자에게 선금(계약금)을 지급하고, 프로젝트가 끝나는 시점에 잔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계약하는 게 관행입니다.
하지만 이런 계약 방식은 리스크가 큽니다. 프로젝트 진행 중 문제가 생겼을 경우 대금을 손해 볼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지요.
선금을 지급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일정이 지연되고 개발사와 연락이 두절되는 상황을 고려해보셨나요? 심지어 개발사가 도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초에 계약했던 사항과 다르게 산출물이 나오거나, 예상했던 실력이나 퀄리티와 달라서 계약을 중도 해지하고 싶을 때도 이미 지급한 선금을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이미 개별적으로 외주업체를 구해서 계약해본 클라이언트님들은 충분히 공감할 만한 상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위시켓은 이런 계약 방식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금보호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작업자분들은 계약 시 선급금을 요청하세요. 보통 전체 금액의 50% 정도를 요구하시고, 많을 땐 80%를 요구했던 적도 있었어요. 그런데 선금을 주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면, 대금이 입금된 순간부터 작업자분들의 태도가 달라지는 것 같아요. 대화하기도 힘들고, 전화도 잘 안 받으시고... 커뮤니케이션하기가 힘들었죠."

"의뢰자와 작업자가 다이렉트로 계약하는 경우에는 직접 대금을 전달하게 되는데, 이때 대금이 전달되고 나면 태도가 180도 달라지는 경우를 종종 봤어요. 계약 전과 약간만 달라져도 의뢰자 입장에서는 이런 부분이 크게 보이고 불안해지죠."

- 클라이언트사 인터뷰 내용 중에서



위시켓의 대금 결제 및 지급 방식은 이렇습니다

대금보호시스템_설명이미지

1. 계약 후 대금을 위시켓에 결제합니다
프로젝트 시작 시점에 클라이언트님은 위시켓 대금보호계좌에 대금을 입금합니다.
위시켓은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끝날 때까지 대금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2. 파트너가 프로젝트 산출물을 전달합니다
파트너가 작업한 결과물을 전달합니다. 클라이언트님은 계약 시 협의한 대로 결과물이 완성되었는지 검수합니다.

3. 대금 지급을 승인하면 대금이 파트너에게 전달됩니다
검수 후 대금 지급을 승인하시면 위시켓에서 파트너에게 대금을 전달합니다.


대금을 분할하여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트 시작 전에 대금을 한 번에 결제하기 부담스러우신가요? 차수를 분할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계약 전 파트너와 협의하여 업무 마일스톤을 설정합니다. 마일스톤 별로 결제 금액 및 시점을 설정하여 대금을 분할합니다.
다만, 마일스톤은 결과물을 바탕으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차수를 기간 단위로 나누는데, 기간 별로 마일스톤을 설정할 경우, 결과물을 확인하지 못하고 대금을 지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 앱 디자인과 개발을 의뢰하실 경우,
1차 결제는 파트너가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이루어집니다.
파트너가 작업을 완료하고 디자인 산출물(ex. PSD 파일, AI 파일 등)을 클라이언트님께 전달합니다. 클라이언트님은 해당 산출물을 검수한 후 대금 지급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2차 결제 마찬가지로 파트너가 개발 작업을 하기 전에 결제하고, 개발 작업이 완료되면 개발 산출물을 검수한 후에 대금을 지급합니다.

계약 조건을 어떻게 협의해야 할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팅 시 모든 프로젝트에 담당 매니저가 배정되어 계약 과정 전반을 도와드립니다. 만일 위처럼 분할 결제가 필요하다면 담당 매니저에게 말씀해주세요. 분할 지급 시기, 지급 비율, 업무범위 등 파트너와 조율하여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위시켓은 기존 IT아웃소싱 거래 방식의 불합리함을 개선하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대금보호시스템은 선금/잔금 지급 방식 때문에 발생하는 대금 문제를 해결하고, 클라이언트님들이 안전하게 계약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대금 걱정 없는 안전한 외주 계약을 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위시켓에 프로젝트를 등록해보세요.




20150425_하단이미지_v4


 

위시켓 | 2017.04.21.

'뉴스센터'의 다른 글 보기

혹시 모를 분쟁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 '안심중재솔루션 3단계'란?

성공적인 외주 진행을 도와주는 위시켓의 ‘검수’ 과정을 소개합니다!

프로젝트가 끝날 때까지 대금을 안전하게! ‘대금보호시스템’이란?

[앱 개발/성공사례] “위시켓을 이용하기 전, 후의 외주 경험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강연 후기] 외주를 결정한 당신이 적합한 작업자를 만나기 위해 알아야 할 점은?

뉴스센터 더 보기 >